259개에 달하는 경기도 관련 기관 홈페이지에 대한 통폐합 작업을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는 1차로 127개 홈페이지를 10개 홈페이지로 통합하는 작업을 완료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
도는 7일 저녁 7시를 기해 문화·체육·관광과 소방, 농정, 경기도청 등 4개 분야의 통합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완료하고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문화재단, 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등 문화관련 기관의 25개 홈페이지는 문화재단 홈페이지로, 경기도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회 등 4개 체육단체 홈페이지는 경기도 홈페이지에 통합된다. 관광분야는 기존 그대로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만 남게 된다.
소방 분야는 도내 41개 시군별 소방서 홈페이지가 소방 포털로, 농림재단과 농업기술원 등 21개 농업관련 기관 홈페이지는 농정포털에 흡수되며 도청 내 부서별 홈페이지와 GTX, G버스 등 개별 사업별로 운영되던 홈페이지는 경기도 홈페이지로 통합된다.
도는 이용자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통합 대상 홈페이지의 도메인은 향후 3년 정도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다.
통합대상에서 제외된 나머지 130개 홈페이지는 복지, 환경, 교통, 경제 분야별로 나눠 올해 안으로 259개 홈페이지에 대한 통합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