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슈퍼볼 광고에서 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 리암 니슨(오른쪽)과 마 이클 니슨 부자. |
LG전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한 올레드 TV 슈퍼볼 광고가 3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1초에 약 40명씩 광고 동영상을 클릭한 셈이다.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SNS 댓글 등 네티즌의 반응도 60만개를 넘겼다.
할리우드 영화배우 리암 니슨과 마이클 니슨 부자가 출연했으며, 제작은 영화 마션 등을 연출한 리들리 스콧 감독과 제이크 스콧 부자가 맡았다.
미국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경제 전문지 '월스트리트 저널'은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한 미래 지향적인 슈퍼볼 광고'라고 평가했다. 광고전문 잡지 '애드위크'는 '올레드 TV 기술을 잘 나타낸 미래지향적인 광고'라고 호평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전 세계가 지켜보는 북미 최대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