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동영상에 대한 조회수 공개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동영상 조회수 표기는 12일부터 일부 사용자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돼 수주 내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의 영향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4억명에 달하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동영상 조회수 공개 요청에 부응하고, 보다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동영상 시청 시간은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동영상은 기업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광고수단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페이스북이 소비자 시장 조사기관인 닐슨을 통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첫 3초 안에 동영상 캠페인 메시지의 47%가 전달되고, 10초 안에 캠페인 가치의 74%가 전달됐다.
이처럼 브랜드 이미지 수립에 핵심 역할을 하는 동영상 조회수 표기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교류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자신의 팬들이 동영상을 활용해 어떻게 소통하는지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동영상 조회수는 동영상이 3초 이상 재생되는 수를 기록한 수치로, 기존 ‘좋아요’ 수가 표기되던 위치에 나타난다. ‘좋아요’ 수는 동영상 조회수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