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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V20가 미국에서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대를 돌파했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V20는 지난달 말 미국 시장에서 출시된 이후 하루 평균 2만대가 팔리고 있다. 이는 전작 V10보다 두 배가량 많은 수치다.
LG전자는 V20의 뛰어난 동영상 촬영기능을 내세워 북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V20는 더욱 강력해진 ‘흔들림 보정 기능(Steady Record 2.0)’을 탑재, 보다 안정적이고 떨림 없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 세계 최초로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탑재해 오디오 성능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24비트 음질로 녹음 가능한 고음질 녹음과 음원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모드 기능을 지원해 듣는 즐거움뿐 아니라 녹음하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LG전자는 V10에 이어 V20에서도 유명 할리우드 영화배우인 조셉 고든 레빗과 손잡았다. 조셉 고든 레빗은 자신의 제작사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굉장한 하루하루’라는 주제로 동영상을 촬영했다. 공개 3주만에 유튜브에서 98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5.7%를 기록, 3위 자리를 지켰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V20은 패블릿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스냅챗 등 비디오 콘텐츠 플랫폼에 관심이 많은 미국 사용자들은 V20의 멀티미디어 촬영 기능을 반길 것"이라고 호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