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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하나부터 열까지-새로고침’ 캠페인 광고 중 '무약정플랜' 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기업 광고 영상 중 조회 수 2천만 건을 넘긴 건 SK텔레콤의 '무약정플랜'과 지난 4월 공개한 '5G 이야기' 두 편뿐이다.
SK텔레콤은 "두 광고 모두 출연자의 멋진 모습이나 상품, 서비스에 대한 복잡한 설명은 철저히 배제하고, 익살스러운 대화와 비유를 통해 핵심만 전달했다"며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방식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무약정플랜` 편에 출연한 7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온앤오프(ONF)`의 멤버 효진과 와이엇은 복잡한 설명 대신 젊은 층이 좋아하는 말장난을 활용해 무약정플랜의 장점을 소개한다.
앞서 공개된 `5G 이야기` 편에서도 김연아·윤성빈 선수는 어려운 기술 용어 대신 익살스러운 대화를 통해 SK텔레콤 5G의 핵심 특성을 전달했다.
SK텔레콤은 해당 광고 시청자가 'SK텔레콤 무약정' 등 상품 관련 키워드를 2.5배 더 많이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