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알코드 이용해 가로등·보안등 고장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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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원시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도로조명시설(가로등·보안등) 고장신고를 할 수 있는 '스마트 민원 관리시스템'을 이달부터 운용한다.

    시는 지난해 5월부터 관내 도로조명시설을 전수조사하고 고유번호와 큐알코드(정보를 담은 격자무늬 코드)가 인쇄된 표찰을 각 시설물에 부착했다.
    고장 난 도로조명시설을 발견한 시민이 스마트폰으로 시설물에 부착된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고장신고를 할 수 있는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된다.
    고장 내용을 입력한 후 '등록'을 누르면 신고가 완료되며, 처리 결과는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시 콜센터(1899-3300)에 전화를 걸어 고장신고를 할 수도 있다

    시는 스마트 민원 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고장시설을·수리하고 시설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글쓴날 : [18-08-01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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