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봉했던 영화 ‘관상’이나 허영만 화백의 ‘꼴’ 등이 인기를 끌면서, 관상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관상이란 얼굴의 요소들로 그 사람의 운명이나 수명을 예견하는 것이다. 이중 입과 인중은 관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 허 화백의 꼴 입술편을 보면 “남성의 일생은 눈에 있고, 여성의 생은 입에 있다”고 할 만큼 그 비중이 크다.
꼭 관상을 보지 않더라도, 입과 입이 보여주는 입매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도톰한 입술은 여성을 매력적으로 보이게도 하지만, 얇은 입술은 차갑거나 소심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깨끗한 입술에 상큼하게 올라간 입꼬리는 모든 여성이 바라는 이상적인 입매의 형태일 것이다.
입술이 너무 두터워도 문제지만, 너무 얇은 입술로 고민이라면, 입술 대술을 고려해볼 만하다.
전문의들에 따르면 입술이 얇고 입술외형이 빈약한 경우 입술확대술을 이용해 도톰하면서 볼륨있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시술방법으로는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필러시술과 미세자가지방 이식, 자가진피 지방이식을 이용한 확대술이 있다.
입술점막전진술은 입술 내측 점막을 앞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말려들어간 입술을 상외측으로 외번시켜 볼륨을 증가시키는 시술이다.
이 시술은 인중과 앞 턱이 길지 않으면서 입술 경계선이 분명하고, 흉터에 대해 매우 민감하거나 켈로이드 체질인 경우 입술 확대를 하지 않고 입술의 볼륨을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골든뷰 성형외과의 송상훈 원장은 “입술확대술의 경우 작은 변화로도 인상을 결정 짓는 중요한 시술인 만큼, 반드시,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