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시니어들의 여행은 가이드와 함께하는 패키지 여행에 한정돼 있었다. 최근에는 ‘꽃보다 할배’와 같은 시니어들이 여행을 떠나는 TV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짜여진 일정이 아닌, 스스로 계획하고 떠나는 자유여행을 꿈꾸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부부끼리 혹은 친구끼리 삼삼오오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것이다. 실제 여행박사를 통해 떠난 여행객들의 연령별 비중을 보면 60대 이상의 예약률이 3년 사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은퇴 후에도 자신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는 물론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시니어들의 높은 선호도 때문으로 보인다.
여행박사가 60세 이상 시니어들이 자유롭게 즐기는 ‘시니어 렌터카 여행’을 선보이고, 일본 큐슈에서 렌터카 여행에 도전할 시니어 여행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여행은 2박 3일간 렌터카를 타고 즐기는 자유여행이다. 한 팀당 최대 4인 기준이며, 팀원 전원의 항공, 숙박, 렌터카, 여행자 보험비가 지원된다.
이벤트 참여는 렌터카 운전이 가능한 60세 이상 남녀 누구나 가능하다. 내달 7일까지 여행박사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총 3팀을 선발하며 그 중 1팀은 영상 촬영 스텝이 동반해 여정을 함께 촬영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11일 여행박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시니어렌터카 여행 이벤트: http://www.tourbaksa.com/pr/view_v2.asp?idx=6988&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