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나선 ‘Liiv(리브)’ 광고 영상을 31일 오전 11시 간편뱅킹 앱 Liiv(리브)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나타냈다.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큰 특징이다.
국민은행의 리브가 '놀라움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매일 혁신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도 표현했다.
광고의 핵심키워드인 ‘넘다 (Beyond)’ 또한 리브의 방향성을 표현했다. 리브가 금융 앱에 안주하지 않고 지갑없는 생활 즉 '생활플랫폼으로의 진화'를 향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영상은 31일 리브 앱에서 하루 먼저 공개되며, 1월 1일부터 TV, SNS, 극장 등에서 만날 수 있다.